세계윤성철
엔비디아가 ′한강의 기적′으로 불리는 한국의 산업 발전과 한국의 잠재력을 조명하는 한국 헌정 영상을 올렸습니다.
엔비디아는 한국 정부와 국내 4개 기업에 26만 장의 최신 그래픽처리장치 블랙웰을 공급한다는 소식을 알렸던 지난달 31일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한국의 차세대 산업혁명′이라는 제목의 3분 16초짜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한국말 내레이션에 영어 자막이 달린 이 영상은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을 일궈낸 나라, 여러분의 결단력과 희생으로 단순한 재건을 넘어 역사상 가장 빠른 산업화를 이뤘다″는 설명으로 시작합니다.
이어 ″작은 공방에서 시작해 대규모 공장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한국을 만들었다″면서 ″철강, 반도체, 전자제품, 선박, 자동차 그리고 기술을 통해 전 세계 가정에 한국의 이름을 알렸다″고 한국을 소개햇습니다.
엔비디아는 한국에서 유행한 e스포츠 ′스타 크래프트′도 거론하면서 ″PC방이라는 새로운 경기장이 탄생했고, 엔비디아 지포스는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장비가 됐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또 ″세계는 K팝, K드라마, K뷰티, K스타일에 빠졌고, 떠오르는 세대는 한국의 황금기를 향해 더욱더 높이 나아가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한국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영상을 마무리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최대 14조 원 규모에 달하는 그래픽처리장치 26만 장을 한국에 공급하기로 하면서 한국과의 AI 파트너십을 ′동맹′ 수준으로 격상시킨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