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안주희

[스마트 리빙] 흩어진 머리카락, 낡은 스타킹으로 해결?

입력 | 2020-07-06 07:38   수정 | 2020-07-06 10:27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청소하고 뒤돌아서면 바닥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

줍고 또 주워도 집안 구석구석에 흩어진 머리카락은 가늘어서 손으로 하나씩 집기도 힘든데요.

장소에 따라 머리카락을 손쉽게 청소하는 법, 알아봅니다.

먼저,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과 먼지를 쓸어내는 데에는 물걸레보다 정전기 청소포가 좋습니다.

청소포에 정전기를 유도하는 특수 코팅이 돼 있어서, 갖다 대기만 해도 머리카락과 먼지가 척척 달라붙습니다.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낡은 스타킹을 활용해 보세요.

세탁소 옷걸이에 스타킹을 끼워서, 청소가 어려운 옷장 아래나 위, 소파 밑을 쓸어내면 머리카락뿐 아니라 묵은 먼지까지 청소할 수 있습니다.

고무 밴드도 머리카락을 제거하기에 좋은 도구인데, 손바닥에 고무 밴드를 2~3개 끼워 바닥을 훑으면 머리카락이 붙어 나옵니다.

푹신한 침대나 이불 위에 떨어진 머리카락은 일명 ′돌돌이′라고 부르는 테이프 클리너가 유용하고, 화장실 배수구에 머리카락이 끼어서 물이 잘 내려가지 않을 때에는 빨대 한쪽 면에 비스듬히 가위집을 내서 배수관에 집어넣은 다음 위아래로 움직여가면서 긁어내면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빗에 뭉쳐 있는 머리카락은 세탁소 옷걸이의 갈고리 부분을 빗살 사이에 집어넣거나, 빗 손잡이를 이용해서 뭉친 머리카락을 들어 올려 빼내면 됩니다.

스마트 리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