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미리보는 오늘

입력 | 2022-11-25 06:30   수정 | 2022-11-25 06:33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전국의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임금과 처우 개선을 위해 오늘 하루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파업 인원은 전국적으로 5만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국 각 교육청은 대체 급식과 단축 수업 등을 통해 대응할 계획이지만 급식과 돌봄에 일정부분 차질이 예상됩니다.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여당 지도부와 만찬 회동을 갖습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등이 초청됐고,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등 참모진도 배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회동에서 최근 해외 순방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예산안 처리와 국정조사 등 국내 정치 현안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글로벌 대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우리 시각으로 오늘 오후부터 시작됩니다.

미국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외직구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한국소비자원은 해외직구를 할 경우 ′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을 통해 해당 사이트가 ′사기 의심 사이트′인지 여부를 확인해볼 것을 권고했습니다.

◀ 앵커 ▶

국내 3대 영화 시상식 중 하나인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오늘 개최됩니다.

올해로 43번째를 맞는 오늘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울 어떤 작품이 차지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브로커′와 ′킹메이커′, ′한산: 용의 출현′, ′헌트′ 그리고 ′헤어질 결심′이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