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스데스크
엠빅뉴스
14F
정치
사회
국제
경제
문화
스포츠
정오뉴스
류현준
내일까지 사전투표‥정오 투표율 6.56%
입력 | 2024-04-05 12:01 수정 | 2024-04-05 12:0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제22대 국회의원을 뽑는 사전투표가 전국 3천 5백여 곳의 투표소에서 오늘부터 이틀간 실시됩니다.
서울 내곡동 사전투표소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류현준 기자, 투표소에 유권자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까?
◀ 기자 ▶
네, 오늘 오전 6시부터 이곳을 포함한 전국 3천 5백 65개 투표소에서 사전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점심 시간이 되면서 투표소를 찾는 시민들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전국에서 225만 5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평균 투표율은 5.1%로 집계됐는데 지난 총선의 같은 시간대 투표율보다 1.4%포인트 높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은 5%, 경기 4.5%, 인천 4.6%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전 투표는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만 18세 이상 유권자라면 전국 어디서든 투표할 수 있는데요.
단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본인이 확인되면 지역구 투표용지와 비례대표 투표용지, 총 두 장을 받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투표한다면 회송용 봉투를 추가로 받게 되는데요.
이 경우 기표한 투표지는 반드시 회송용 봉투에 넣고 봉함한 뒤 투표함에 넣으셔야 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각 투표소의 우편투표함 보관장소를 비추는 CCTV 영상을, 전국의 시·도 선관위 건물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표소에서 불법 카메라가 무더기로 발견되면서 보안도 강화됐습니다.
선관위는 사전투표기간 중에도 투표소 입구 등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가까운 사전투표소 위치는 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곡동 사전투표소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