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장슬기

유인촌 "예술인 위한 창작환경 조성‥잘할 곳에 확실히 지원"

입력 | 2023-10-05 11:39   수정 | 2023-10-05 11:44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예술인들이 마음껏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문화예술창작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 후보자는 오늘 오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예술인들이 꿈을 꽃피울 수 있는 도전과 혁신의 창작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문화예술정책을 새로운 시각에서 점검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생계 보조형의 관행적 지원이 아니라 잘할 수 있는 곳에 확실하게 지원하겠다″며 ″특히 청년예술가와 창의 인재들이 자신의 창의성과 예술혼으로 과감히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인재양성과 일자리 정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후보자는 이어 ″K-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도록 콘텐츠 지원 전략의 새로운 틀을 짜겠다″며, ″불필요한 규제는 개선하고 해외 수출을 지원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되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체육 분야에 대해서는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고 낡은 관행을 혁파해 공정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히고,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 성공적인 국제대회 사례로 남도록 관계부처 회의체 등을 활용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관광 분야에 대해선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적극 추진해 내년에는 방한 관광객 2천만 명을 유치하고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완전한 회복을 달성해 보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