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앵커: 손석희
오늘의 스포츠[문진호]
입력 | 1987-06-13 수정 | 1987-06-13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오늘의 스포츠]
● 앵커: 대통령배 축구대회 한국과 칠레 경기는 이 시간 현재까지 0대 0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 밖의 대통령배 축구경기 소식과 청룡기 야구소식을 묶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 기자: 대구에서 벌어진 대통령배 국제 축구대회 B조 예선경기에서 호주 대표팀이 아일랜드 샴록팀을 꺾고 3연승을 거두면서 4강 문턱에 한발 더 다가섰습니다.
오늘 대회 엿새째 경기에서 호주팀은 전반 10분 부리나 선수가 결승골을 성공시켜 1대 0으로 이겼습니다.
한편 네덜란드와 모로코 대표팀은 시종 골 공방전을 벌인 끝에 네덜란드가 3대 2로 승리했으나 양 팀 모두 저조한 성적으로 예선 탈락했습니다.
올해 청룡기 쟁탈 고등학교 야구대회 패권은 대전고등학교에 돌아갔습니다.
오늘 벌어진 결승전에서 지난해 준우승팀 대전고는 역전을 거듭하면서 연장 11회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9번 김낙현의 마감 결승타로 경남고를 6대 4로 힘겹게 누르고 감격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장충체육관에서 폐막된 대통령기 남녀 고교농구 우승기는 휘문고와 은광여고에 각각 돌아갔습니다.
휘문고는 강호 송도고를 80대 67로 누르고 3년 만에 정상에 복귀했으며 은광여고는 대회 4연패를 노리던 선일여고를 80대 71로 제압하고 새로운 강팀으로 부각되었습니다.
오늘 계속된 전국 육상대회 장대높이뛰기에서 국가대표 이재복은 자신의 한국기록을 3cm경신하는 5m 15cm를 넘어 한국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MBC뉴스 문진호입니다.
(문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