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학앵커: 이득렬

[AIDS]미국 로스앤젤레스 교민 5명 AIDS로 사망[김동진]

입력 | 1987-02-28   수정 | 1987-02-28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AIDS][미국 로스앤젤레스 교민 5명 AIDS로 사망]

● 앵커: 로스앤젤레스 살고 있는 우리나라 교민 5명이 AIDS 즉 후천성면역결핍증으로 사망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김동진 특파원입니다.

● 기자: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한국교민 5명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 사이에 AIDS에 걸려서 사망한 사실이 오늘 밝혀져서 이곳 교민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 로스앤젤레스 보건당국에 따르면 한국인교민 가운데 AIDS에 의한 첫 희생자는
햄버거식당을 경영하는 48살 김 모씨와 46살의 김 씨 부인이라는 것입니다.

김 씨 부부가 입원했던 LA시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AIDS로 판명된 것은 지난해 1월이었으며 입원 후 3개월만인 4월에 김 씨가 사망한 것에 이어서 한 달 후 5월에 김 씨 부인이 뒤따라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남편 김 씨는 수혈 경력이 있는 것으로 판명이 돼서 수열에 의해서 AIDS균에 감염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로스앤젤레스에서 마켓을 경영하던 36살 이 모 씨는 지난해 10월 AIDS로 희생됐는데 지난해 6월부터 설사를 계속 하고 몸무게가 갑자기 줄어서 종합검진 한 결과 AIDS 판명됐다고 유족들이 밝히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금년 1월에 교민 2명이 AIDS로 희생된 것으로 밝혀졌는데 로스앤젤레스 보건당국은 이 지역 AIDS환자는 지금까지 2천6백60명으로 이중에 아시아계 환자가 29명에 이루고 있다고 집계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MBC뉴스 김동진입니다.

(김동진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