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김민찬

성경 들고 교회 간 윤석열‥'깐부' 신경전도

입력 | 2021-10-11 06:06   수정 | 2021-10-11 06:1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국민의힘에서는 2차 예비경선을 통과한 대선주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졌습니다.

′무속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후보는 성경책을 들고 교회를 방문했고, 홍준표 후보와 유승민 후보는 지역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김민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윤석열 후보는 ′무속 논란′을 돌파하려는 듯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찾았습니다.

성경책까지 챙겨 온 윤 후보는 부인 김건희 씨가 교회를 열심히 다녀서 구약을 다 외운다고 말했습니다.

손바닥 ′왕′자에 이어 ′천공스승′까지 공개되면서 ′무속 논란′이 확산되자 이를 의식한 행보로 보입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어찌 성경책을 들고 다니십니까.)
″아니 이 성경책이 우리 원래 집에도 몇 권이 있고‥ 김장환 목사님이 따로 이렇게 해서 주신 겁니다.″

윤 후보가 ′범죄공동체′ 의혹을 받는다고 비판한 홍준표 후보에 대해 윤석열 캠프는 ″머리와 입을 세탁해야 한다″고 맹비난했지만,

윤 후보는 캠프에 주의를 줬다며 원팀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같은 편을 뜻하는 ′깐부′라는 단어를 쓰면서, ″지금 주고받는 말이 단합에 걸림돌이 되면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경북 일대를 돌며 당심잡기에 주력한 홍준표 후보는 즉각 반격했습니다.

″깐부는 동지인데, 동지는 동지를 음해하지 않는다″며 윤석열 캠프는 자신을 음해했지만 자신은 ″팩트 외에는 공격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저는) 아무런 시비 소지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오면 시비 걸게 참 많죠. 장모도 있고 각시도 있고 본인도 있고.″

전북을 찾은 유승민 후보도 윤 후보의 실언, 무속 논란 등은 대통령으로서 준비와 자질이 부족하다는 증거라며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유승민/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평소 생각이 그렇게 자꾸 나오는 거지, 본인이 준비가 안 돼 있으니까 그렇게 나오는 것 아니냐 생각합니다.″

원희룡 후보는 선두주자 공세 대신 정부의 대출규제 정책을 비판하며 문재인정부는 대부업체와 ′깐부′라고 주장했습니다.

MBC뉴스 김민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