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박윤수

민주 "김은혜 'KT 취업청탁' 사죄하고 후보직 사퇴해야"

입력 | 2022-05-19 13:22   수정 | 2022-05-19 14:37
더불어민주당은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의 KT 취업청탁 의혹에 대해 ″불법 취업 청탁을 국민께 사죄하고 경기지사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김 후보가 KT 재직 시 신입사원 공채에 지인의 취업을 청탁한 사실이 김성태 전 의원 딸 부정 취업사건 판결문 증거자료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원내대변인은 ″앞으로는 공정을 말하지만 뒤로는 불공정 불법 취업청탁을 자행했다″며 ″이것이 윤석열 정부가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냐″고 되물었습니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자신의 SNS에 ″김은혜 후보가 KT 전무로 있을 때 지인 김 모씨를 KT에 채용시키려 했다는 언론 보도가 있었다″면서 ″그들의 ′내로남불′이 경악스럽다″고 적었습니다.

인터넷 언론 ′민중의 소리′는 김은혜 후보가 KT 그룹콘텐츠전략담당 전무로 재직하던 지난 2012년 당시 신입사원 공채에 지인으로 추정되는 김 모씨의 취업을 청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런 의혹에 대해 ″부정채용에 관여한 적이 없으며, 언론에 언급된 분은 실제 채용되지도 않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선거 운동 첫날 상대방에 대해 허위사실을 이야기하는 것은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