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임현주

우크라 의원단 "무기와 경제적 지원 요청"‥이준석 "대통령실에 전달" 약속

입력 | 2022-07-05 19:04   수정 | 2022-07-05 19:04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한국을 방문한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과 만나 우크라이나 재건과 무기 지원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안드리이 니콜라엔코 우크라이나 의원은 오늘 국회 본청에서 이 대표와 면담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우크라이나 전쟁에 필요한 무기 지원과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의 생활지원 자금 등 지원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안드리이 의원은 ″국제사회에서 러시아에 대한 경제적 압박 등 제재를 강화하는 문제도 요청했다″면서 ″러시아가 경제적인 어려움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재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 달 전 국민의힘 대표단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을 때 전쟁의 실상을 목격했다″면서 ″이 대표에게 우크라이나의 실상과 요구사항을 윤석열 대통령께 전달해 달라고 요청했고, 가능하다면 이른 시일 내에 윤 대통령도 우크라이나를 방문해주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면담에 배석한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브리핑을 통해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동남부 지역에서 전투가 치열하게 진행되는 상황을 설명하면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적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면서 ″이 대표는 대표단의 요구 사항을 대통령실과 외교부, 국방부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