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신준명

'비명계' 이상민, 민주당 탈당‥"이재명 사당·개딸당 전락해 고쳐쓰기 불가"

입력 | 2023-12-03 13:21   수정 | 2023-12-03 13:21
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5선 중진 이상민 의원이 오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습니다.

이 의원은 탈당문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체제 이후 오히려 나아지기는 커녕 이재명 사당, 개딸당으로 변질되어 딱 잡아떼고 버티며 우기는 반상식적이고 파렴치하기까지 한 행태가 상습적으로 만연되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내로남불과 위선적, 후안무치, 약속뒤집기, 방패정당, 집단 폭력적 언동, 혐오와 차별 배제, 무능과 무기력, 맹종 등 온갖 흠이 쌓이고 쌓여 도저히 고쳐 쓰기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제 이재명 사당, 개딸당으로 전락한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저의 희망과 꿈을 접지 않을 수 없다″며 ″더 이상의 기대와 노력은 무망하고 무용할 따름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원은 ″이제 저의 정치적 꿈과 비전을 펼치기 위해 그리고 상식의 정치를 복원하기에 그 터전이 될 수 없는 지금의 더불어민주당과 유쾌하게 결별하고 삽상하게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선 ″좀 더 시간을 갖고 상황을 지켜보며 숙고한 후 추후 말씀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