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백승은

한국 선박 2척 호르무즈 빠져나와‥종전 합의 후 첫 사례

입력 | 2026-06-22 10:53   수정 | 2026-06-22 10:53
호르무즈 해협을 개방하기로 한 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에 따라 한국 선박 두 척이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우리 선사 운용 선박 두 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종전 합의 이후 한국 선박이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온 첫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