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스데스크
엠빅뉴스
14F
정치
사회
국제
경제
문화
스포츠
세계
백승은
한국 선박 2척 호르무즈 빠져나와‥종전 합의 후 첫 사례
입력 | 2026-06-22 10:53 수정 | 2026-06-22 10:53
호르무즈 해협을 개방하기로 한 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에 따라 한국 선박 두 척이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우리 선사 운용 선박 두 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종전 합의 이후 한국 선박이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온 첫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