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뉴스정규묵

정현, 호주오픈 4강 진출 확정…사상 최초

입력 | 2018-01-24 17:03   수정 | 2018-01-25 15:0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정현 선수가 호주 오픈 남자단식 4강에 올랐습니다.

우리 선수로는 역대 최고 성적입니다.

경기 장면 보시죠.

정규묵 기자입니다.

◀ 리포트 ▶

16강에서 전 세계랭킹 1위 조코비치를 꺾은 상승세는 8강전에서도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정현은 세계랭킹 97위인 미국의 샌드그렌을 초반부터 몰아붙이며 1세트를 따냈습니다.

고비였던 2세트에서 게임스코어 5대3으로 밀렸지만 무서운 집중력으로 승부를 타이브레이크까지 몰고 갔고 한 점씩 점수를 가져가는 타이브레이크에서도 5대4로 뒤지다 내리 석 점을 따내며 세트를 가져와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3세트에서 체력이 급격히 떨어진 샌드그렌을 상대로 일방적인 경기를 펼치며 세트스코어 3대0으로 승리를 거두고 대회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테니스 메이저대회에서 우리 선수가 4강에 오른 건 정현이 처음으로 한국 테니스 역사를 또다시 새롭게 썼습니다.

[정현]
″한국에서 응원해주신 한국에 있는 저희 팀, 팬 분들, 친구들 정말 감사드리고 아직 시합 안 끝난 거 아니까 계속 응원해주세요. 금요일에 뵐게요.″

준결승에 오르면서 정현은 7억 원 이상의 상금을 확보했고, 현재 58위인 세계랭킹도 껑충 뛰어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현은 모레 오후 5시 반에 페더러와 베르디흐의 승자와 결승 진출을 다툽니다.

MBC뉴스 정규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