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구민지

"코로나보다 무서운 정부"‥유흥주점 업주 차량시위 무산

입력 | 2021-09-16 06:44   수정 | 2021-09-16 06:45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방역수칙에 따라 문을 닫은 유흥주점 업주들이 어제 집합금지를 풀어달라며 여의도에 모였습니다.

정부 지원금만으로는 버틸 수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구민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국회의사당 400미터 앞에 ′우리도 일하고 싶다′는 문구를 붙인 트럭이 멈춰 섰습니다.

[유흥주점 업주]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방역수칙을 위반하여 미신고 불법 집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 저희들이 얘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유흥주점 업주들이 집합금지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시도하자 방패를 든 경찰들이 막아섰습니다.

곳곳에서 몸싸움과 실랑이가 벌어졌습니다.

″<이 XX놈들>″
″자, 흥분하지마세요.″

차량시위에 참여하려던 차들은 경찰에 가로막혀 길가에 이렇게 세워져있는데요, 창문에는 집합금지를 풀어달라는 호소문이 붙어있습니다.

유흥주점 업주들은 결국 차량 시위 대신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단란주점과 나이트 등 유흥시설은 지난해 3월부터 영업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이들은 정부 지원금만으로는 도저히 버틸 수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최은정/서울 영등포 유흥주점 운영]
″15개월을 수입 없이 견딜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안 해본 일이 없어요. 문 자체를 못 열게 하니까 남의 설거지, 화장실 청소‥″

또 방역 수칙을 어기고 불법 영업을 하는 업소들은 극히 일부분이라면서, 유흥시설만 아예 문을 닫게 한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원봉/유흥음식업중앙회 사무총장]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백화점, 마트 그리고 관광지에는 집합금지를 내리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억울합니다. 미칠 것 같습니다.″

유흥주점 업주들은 이미 삭발을 하고 혈서를 쓰기도 했는데, 정부가 대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다시 시위를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MBC뉴스 구민지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