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정슬기 아나운서

[이 시각 세계] 인도 거부 아들 결혼 축하연에 리한나 공연

입력 | 2024-03-04 07:19   수정 | 2024-03-04 07:20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뉴스룸 연결해서 국제뉴스 알아보겠습니다.

정슬기 아나운서, 아시아 최고 갑부로 꼽히는 인도 거대 기업 회장의 아들 결혼 축하연에 세계 경제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고요.

◀ 정슬기 아나운서 ▶

네, 인도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그룹 회장의 막내아들이 결혼식 전 축하연을 벌였는데요.

빌 게이츠와 마크 저커버그 등 1천2백 명의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고 축하 무대에 팝스타 리한나도 등장했습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가 공항에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오는 7월 차남 결혼식을 앞둔 세계 9위 부호 암바니 회장이 현지시간 1일부터 사흘간 연 축하연 참석을 위해 인도를 방문한 겁니다.

축하 무대에는 리한나가 등장해 무려 19곡을 열창하며 콘서트를 방불케 했는데요.

공연 비용으로 지불한 금액만 900만 달러, 우리 돈 약 120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석유와 가스, 석유화학 분야에서 큰돈을 번 암바니 회장은 인도 통신 시장도 평정하며 아시아 최고 갑부 대열에 올랐고요.

지난 2018년엔 외동딸 결혼식 축하연엔 비욘세가 공연했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등 해외 유명 인사들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