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덕영

문 대통령, 홍남기 경제부총리 정례보고…"K-뷰티 산업 육성"

입력 | 2019-11-14 15:42   수정 | 2019-11-14 15:46
문재인 대통령은 경제상황과 관련해 ″혁신성장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와 창업, 규제 혁신 등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화장품 시장도 바이오산업의 중요한 축인 만큼 바이오산업 혁신방안 마련 시 K-뷰티 산업의 육성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바이오산업 혁신 T/F′를 통한 바이오헬스 분야 육성방안 등 주요 경제현안에 대해 보고받고 이같이 말했다고 고민정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홍 부총리에게 ″한국경제에 대한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며 현 경제상황과 미래에 대한 전망 등을 자세히 설명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한일 수출규제와 혁신성장 등 각 부처간 협업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각 부처 장관들이 중심이 돼 원팀으로서의 협력 시스템이 지속·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오늘 보고에서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과 관련해 ″경기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하고 경제체질 개선, 구조개혁 본격화에 역점을 두겠다″며 ″공정·상생·포용 등 3대 가치가 우리 경제의 기본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