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박재훈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8-10-02 20:00   수정 | 2018-10-02 20:06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뉴스데스크, 오늘(2일)은 남북관계 북미관계의 큰 전환점이 될 소식을 단독으로 보도합니다.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을 대북제재 리스트에서 빼 줄 움직임을 미국이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 앵커 ▶

그동안 남북 정상이 경협 사업을 합의해도 마지막엔 결국 이 제재에 발목이 잡혀서 진전을 보기가 어려웠었죠.

대신 미국도 북한에 얻고자 하는 게 있을 텐데요?

◀ 앵커 ▶

물론입니다.

미국 입장에서는 심장을 겨누고 있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죠.

미국 본토를 향한 이동식 ICBM 발사대를 해체하란 요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앵커 ▶

네, 생각보다 굉장히 빠른 진전을 보이는 북미 관계를 다각도로 짚어보겠습니다.

◀ 앵커 ▶

국회는 오늘 하루종일 시끄러웠습니다.

연일 청와대 업무추진비 내역을 폭로하고 있는 심재철 의원이 오늘,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고성을 지르면서 난타전을 벌였습니다.

◀ 앵커 ▶

그렇습니다.

이건 이상한 데 쓴 거 아니냐 공격하면 김 부총리가 바로바로 대답하고, 오히려 심 의원의 업무추진비를 공격하기도 했는데요.

◀ 앵커 ▶

네, 40분에 걸친 대정부질의 문답, 손에 땀이 난다는 분들도 있었는데 곧 보여드리겠습니다.

◀ 앵커 ▶

하지만, 김 부총리는 이어진 경제분야 문답에서는 고개를 숙였어요.

◀ 앵커 ▶

그렇죠.

나올 때마다 뚝뚝 떨어지는 고용동향, 급기야 9월 통계에서는 마이너스가 나올 것 같다면서 ″가슴에 숯검댕이가 있다″는 말도 했습니다.

◀ 앵커 ▶

각종 지표가 아래로 떨어지고 있는데 해법은 없는지, 심층 보도하겠습니다.

◀ 앵커 ▶

뉴스 하러 갈까요?

◀ 앵커 ▶

가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