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박재훈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8-11-13 20:00   수정 | 2018-11-13 20:0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오늘(13일)의 주요뉴스입니다.

국민 한 사람이 1년에 소주 115병을 마시고 날마다 13명이 술 때문에 목숨을 잃는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 앵커 ▶

정부가 술 광고에서 술 마시는 장면을 금지하고 금주구역도 만드는 내용의 강도 높은 음주 규제 대책을 내놨습니다.

◀ 앵커 ▶

유치원 비리가 불거진 이후 갖가지 이유로 문을 닫겠다는 사립 유치원이 전국 60곳으로 늘었습니다.

당장 다음 주면 신입생 모집인데 아이 보낼 곳이 없어진 부모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 앵커 ▶

브레이크 결함 보도 이어갑니다.

차가 안 멈춰서 리콜을 받아도 브레이크가 계속 헛 눌리거나 오히려 쏠림 현상까지 생기는 일도 빈발하고 있습니다.

리콜 과정에서 갈아야 할 부품 대신 값싼 오일만 바꿨기 때문인데, 리콜 결정을 내리는 당국이 과연 이를 몰랐는지 집중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유출된 사생활 영상을 지워달라는 요청이 하루 2, 3백 건에 이르고 피해는 여성에게 집중되고 있습니다.

양진호 회장 구속을 계기로 정부가 웹하드 업체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앵커 ▶

물류센터에서 노동자가 기계에 끼이는 사고가 또 발생했습니다.

다친 노동자는 심정지로 병원에 옮겨졌습니다.

빨리빨리 작업 관행이 개선되지 않고 있는 현장,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우리나라 미세먼지 ′매우 나쁨′ 기준이 76부터인데 중국 베이징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288′을 기록했습니다.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도 덮칠 가능성,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앵커 ▶

일부 혐한 기류에도 불구하고 방탄소년단의 일본 투어가 오늘 도쿄돔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우려했던 극우집회는 없었습니다.

뉴스데스크 지금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