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김정원

北 "오늘부터 핵시험·ICBM 시험 발사 중지"

입력 | 2018-04-21 07:02   수정 | 2018-04-21 07:18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북한이 오늘부터 핵시험과 ICBM 실험 발사를 중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비핵화 의지를 다시 한번 밝힌 걸로 보이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정원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 리포트 ▶

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늘부터 핵시험과 ICBM 실험 발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어제 평양에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가 열렸는데요.

이 자리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이 같이 밝혔다는 겁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어떤 핵시험이나 중장거리 로켓, 그리고 대륙간탄도미사일 그러니까 ICBM 시험발사도 필요 없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밝혔습니다.

북한은 또 풍계리 핵시험장도 폐기하고 대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주변국과 긴밀한 대화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시 한번 전해드리겠습니다.

북한이 오늘부터 핵시험과 ICBM 실험 발사를 중지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어제 평양에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가 열렸는데, 이 자리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이 같이 밝혔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어떤 핵시험이나 중장거리 로켓, 그리고 대륙간탄도미사일 즉 ICBM 시험발사도 필요 없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풍계리 핵시험장도 폐기하고 대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주변국과 긴밀한 대화를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소식이 들어오는 대로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김정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