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김성현

美, 리무진 사고로 결혼식 하객 등 20명 사망 '참변'

입력 | 2018-10-08 06:49   수정 | 2018-10-08 09:55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미국에서 고속으로 주행하던 리무진 차량이 다른 차량과 충돌한 뒤 행인들에게 돌진해 모두 20명이 숨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리무진에 타고 있던 결혼식 하객과 주변을 오가던 행인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현지시간 6일 오후 2시쯤 미국 뉴욕주 북부 스코해리 카운티에서 한 리무진 차량이 빠른 속도로 행인들에게 돌진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을 개조한 이 리무진은 교차로에서 다른 차량과 충돌한 뒤 시속 100킬로미터 가까운 속도로 내리막길로 돌진하면서 주변 상점 주차장에 있던 행인들을 덮친 겁니다.

이 사고로 목숨을 잃은 사람이 20명.

18명은 리무진에 타고 있었으며, 나머지 2명은 주차장을 오가던 행인들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라이디 피네건/목격자]
″(희생자) 한 명이 구급차로 실려가는 것을 봤습니다. 하지만 구조 요원들이 나머지 다른 사람들을 (사고 차량에서) 꺼내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리무진에는 결혼식 하객들이 타고 있었습니다.

[리처드 오브라이언/현지 경찰]
″수사는 매우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여러 요원들이 여기서 수사를 진행 중입니다.″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는 조사 요원들을 급파해 정확한 사고 원인과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MBC뉴스 김성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