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김재경

이 시각 이재명 자택 앞 분위기‥모여드는 지지자들

입력 | 2022-03-09 20:42   수정 | 2022-03-09 21:29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이어서 이재명 후보의 자택 앞으로 가보겠습니다.

김재경 기자 지금 보니까 뒤에 지지자들 모습이 조금 보이고 있는 것 같아요.

그곳 분위기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이재명 후보 자택이 있는 경기도 성남의 수내동에 나와있습니다.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가 초경합 상태인 것으로 발표되면서 이곳의 긴장감도 조금씩 고조되는 것 같습니다.

두세시간 전쯤부터 지지자들과 인근 주민들이 본격적으로 모여들기 시작했는데요.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기원하고 또 응원하기 위해 멀리서 찾아온 사람들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지지자들은 현재 삼삼오오 모여서 방송 3사 출구조사 발표를 보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데요.

개표가 시작되면 반드시 당선될 것이라며 응원의 목소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후보는 한 시간 전 쯤 외부 일정을 마치고 귀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집 앞에서 기다리던 지지자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등 격려에 감사를 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후보는 SNS를 통해 ″평범하고 성실한 우리 국민이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투표를 해달라며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출구조사 결과는 초박빙 양상을 보이고 있고, 이에 따라 당락의 윤곽이 드러나는 게 당초 예상된 새벽 1시경보다 더 늦어질 가능성도 있어 이 후보가 자택을 나서는 시간도 그만큼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재명 후보 자택 앞에서 MBC뉴스 김재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