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준범

조응천, '윤석열 비판' 추미애에 "부적절했다"…여당 내에서 비판

입력 | 2020-06-28 13:39   수정 | 2020-06-28 16:23
추미애 법무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비판 발언을 두고 여당 내에서 ″부적절했다″는 공개 비판이 나왔습니다.

검사 출신인 조응천 의원은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추미애 장관의 윤석열 총장에 대한 일련의 언행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낯선 광경으로, 당혹스러워 말문을 잃을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꼭 거친 언사를 해야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며, ″오히려 단호하고도 정중한 표현을 통해 상대를 설복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의원은 ″추 장관은 검찰개혁의 당위성, 특히 검언유착 고리를 끊기 위해 단호하게 발언하셨다고 하는 것 같다″면서도 ″거친 언사로 검찰개혁과 공수처의 조속한 출범 당위성을 역설하면 할수록, 논쟁의 중심이 추 장관 언행의 적절성에 집중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사태가 진행 중인 것을 거론하며, ″추 장관이 연일 총장을 거칠게 비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이 시기적으로 적절한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습니다.

조 의원은 ″검찰 개혁과 공수처 출범은 정해진 절차와 제도에 따라 차분하고 내실있게 진행하면 될 일″이라며 ″이를 위해서라도 장관의 겸허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