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임소정

"찬란한 청춘의 첫사랑" 우견니‥애니메이션 대전

입력 | 2024-02-14 07:39   수정 | 2024-02-14 07:4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연인들의 날 밸런타인데이인 오늘, 풋풋한 청춘 로맨스 영화 한 편이 개봉합니다.

또, 장인과 사위의 색다른 브로맨스 이야기와 다양한 애니매이션도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봉영화 소식, 임소정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원래 눈이 그렇게 반짝거려?″> ″난 그냥 널 본 건데″

엉뚱함으로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해도 늘 밝은 자오양과 무뚝뚝한 엘리트 전학생 저우찬.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던 두 사람이 서로에게 빛이 되어줍니다.

한중 합작 아이돌그룹 유니크 출신의 리원한과 성룡이 발탁해 배우로 데뷔한 신예 스타 쉬뤄한이 가장 찬란한 시기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합니다.

″한때 나는 생각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거라고.″

한물간 영화배우 진기.

<″니네 아빠는 박 서방이 뭐가 좋다고...″> ″영화배우라 좋은가 보지.″

영화 투자자를 찾으러 간 부산에서 치매에 걸린 자신의 1호 팬, 장인을 돌보게 됩니다.

″박 군 나왔다 박 군. 박 서방!″

지난 30년간 100편 넘는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활동해 온 지대한 배우가 자전적 이야기를 영화로 담아냈습니다.

″남과 북 두 정상이 저 판문점 바로 저기서 만난다.″

남북통일이 되면 DMZ가 사라질까 걱정하는 동물들.

자신들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폭탄 테러를 계획합니다.

″그전에 담비 네가 저 판문점을 폭파하고 DMZ를 구하는 거야.″

1953년부터 민간인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되면서 멸종 위기 동식물이 다수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DMZ.

지금까지 본 적 없는 1급 멸종 위기종들이 대한민국 분단의 현실과 극복해야 할 과제들을 이야기합니다.

조니 뎁이 더빙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스노우 퍼핀즈>와 국내 마니아층을 보유한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귀멸의 칼날: 합동강화훈련> 편도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MBC뉴스 임소정입니다.